드디어 5세대 산타페 풀체인지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중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의 대표모델로 지난 2018년 출시한 4세대 이후 5년만에 풀체인지 되어서 매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징
H를 강조한 특징적인 외관 디자인이 압도적이다.
강렬하게 각이 살아있는 형태의 외관을 보여주며, 더욱 길어진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가 미래지향적으로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특히 H형태의 엠블럼을 차량의 다양한 곳에 적용함으로서 강인하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화하였고, 전 연령에서 관심을 갖도록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차량 전면부의 LED헤드램프와 연장된 수평램프의 구성이 차량의 폭을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보여준다.
후면부 리어램프에 적용된 H라이트가 차량의 전면과 아이덴티티가 이어지는 구조로 구성되었다.
H라이트와 그릴패턴
H라이트는 이번 5세대 산타페에서 적용된 H 모티브를 반영하여 범퍼, 라이트, 테일게이트에 이어지는 세심함을 보여준다.
또한 전체적으로 적용된 H모티브는 5세대 산타페의 높은 시각적 완성도를 느끼게 한다.
직각으로 구성된 후면부는 과거 갤로퍼의 향수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구성이며, 랜드로버의 디펜더의 디자인과 오버랩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세미 오프로드와 캠핑 수요를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
휠은 21인치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짧아진 프런드 오버행이 전체적으로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휠 사이즈는 간섭이 없다면 조금더 큰 휠 장착과 오버휀더의 튜닝키트로 강인하게 오프로드의 수요까지 감안할 수 있다.
실내디자인
듀얼 무선충전기가 지원되며 핸들에서의 H모티브가 표현되었고,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개가 배치된 파노라믹 커프드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인 하이테크 이미지를 표현한다.
https://link.coupang.com/a/6s1lW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